예민한 장에 좋은 음식 과일 식품
1. 사과
장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하는 대표적인 과일이다. 불면증, 두통등에도 좋으며 팩틴성분은 소화를 돕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대장을 보호한다.
2. 감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대장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을 예방한다.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혈압을 낮춰주고 항암성분인 클로루겐산은 대장암을 예방해준다.
3. 브로콜리
비타민C의 보고로 불리워 노화를 방지하고 섬유질이 많아 장운동에 좋은 음식이다. 셀레늄 성분은 항암작용이 뛰어나 대장암을 비롯해 각종 암을 예방한다.
4. 부추
몸과 장기를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와 장을 따뜻하게 해주고 피로회복에도 좋다. 혈액순환에도 좋아서 동맥경화, 고혈압등에도 좋다.
5. 바나나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있다. 장운동을 촉진시키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장을 튼튼하게 해준다.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칼륨이 특히 풍부해 고혈압, 뇌졸증, 심근경색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한다.
6. 현미
다양한 효능으로 만병예방 식품으로 불리울 정도이다. 섬유질이 풍부해 장을 튼튼하게하고 용변을 원할하게 해준다. 피부미용, 탈모예방, 콜레스테롤 개선, 다이어트등에도 좋다.
대장암 예방법
1. 정기적인 대장내시경
내시경은 대장암을 가장 정확하고 간편하게 검사하는 방법이다. 40세 미만은 5년에 1번, 40세 이상의 나이라면 최소한 3년에 1번은 검사를 해주는것이 좋다.
2. 육류 섭취를 자제
동물성지방은 담즙산분비를 촉진시키고 담즙산은 대장세포를 파괴해 대장암 발생가능성을 높인다. 따라서 지방이 특히 많은 돼지고기 섭취를 자제하고 그밖에 유제품, 드레싱, 쇠고기, 닭고기등의 육류섭취를 줄이는것이 좋다.
3. 야채,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섬유질을 장을 튼튼하게해 각종 대장질환을 예방한다.
4. 매일 유산균을 먹으면 좋다
유산균은 장내 나쁜 세균을 죽이고 유익한 균을 증대시켜 원할한 대장운동을 가능케해준다.
5. 술을 줄이고 담배는 끊어야
담배는 대장암뿐 아니라 모든 암의 근원이 되므로 반드시 끊는것이 좋고 술은 적당히 즐기는것이 좋다.
6. 꾸준한 운동
매일매일 거르지않고 1시간정도 꾸준한 유산소운동을 해주는것이 좋다.
<대장암 생존율과 검사비용, 수술비>▶▶[보러가기]
대장암의 대부분은 대장점막에 생겨나는 용종에서 진행된다. 최근 2009년~2011년동안 2-30대 연령층에서 용종이 전체의 20%가 넘게 발견될 정도로 흔해지고 있는 추세다. 이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환경문제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이젠 젊다고해서 안심놓을순 없다는 얘기이다.
암은 만약 걸리게되면 높은 치료비로 인해 가족전체가 큰 부담을 떠앉게 된다. 환자가 가장이라면 생활비문제까지 겹치면서 경제적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니게된다.
암보험은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등 모든 암을 체계적이며 폭넓게 보상해주므로 갑작스런 불행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해가 갈수록 암발생자가 많아지면서 보험사 손해율이 높아져 보장축소, 가입제한등이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한살이라도 적을때 하나정도는 마련해두는것이 현명한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