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말기 폐암 4기 생존율, 폐암검사 종류 좋은 식품

폐암검사 종류
1. 흉부 엑스레이
가슴부위에 엑스레이를 찍어 폐암여부를 진단하는데 비용은 만원안쪽으로 저렴하지만 정확도는 낮다.


2. 폐 흉부CT
엑스레이에 비해 정확도가 훨씬 높은 검사법으로 15~20만원대의 비싼 비용이 든다. 엑스레이가 수평면을 보여준다면 흉부CT는 사람몸을 횡단면으로 잘라 보여줌으로써 매우 정밀하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원통형기계에 들어가 누워서 촬영하는데 20분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3. 조직검사
폐암으로 가진단이 내려진후 확진하기위해 추가로 실시하는 검사로 폐조직을 떼내 분석하는데 암의 진행상황, 전이상황등을 알 수 있다.

말기 폐암 4기 생존율
폐암은 초기증상이 없어 발견시기가 늦고 발견되더라도 예후가 나쁘게 진행되어가므로 대표적으로 생존율이 낮은 암으로 꼽힌다. 평균 생존율이 20퍼센트가 되질않는데 4기(말기) 생존율은 5%미만으로 극히 낮다. 


폐암에 좋은 식품
1. 녹차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대표적인 폐암예방식품이다. 강력한 항암효능을 지닌 폴리페놀이 종양형성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하루에 최소 1잔 이상 마셔주면 폐암에 걸릴 확률을 1/5로 줄여주며 흡연자의 경우는 1/13로 줄여준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2. 적포도주(레드와인)
미 암연구협회의 연구에 따르면 레드와인의 항산화물질이 남성들의 폐암발병위험을 낮춰준다고 밝혔다. 45살에서 70살 사이의 남성 8만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하루에 레드와인을 한잔이상 마셔주면 폐암 발병률이 60%까지 낮아지는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화이트와인의 경우엔 의미있는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것으로 조사되었다.


3. 토마토
풍부하게 들어있는 리코펜성분이 암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가진것으로 알려져있는데 특히 토마토는 익혀서 먹어야 리코펜 흡수율이 7배이상 높아지므로 후라이팬에 볶아먹는것이 좋다. 파스타소스는 익혀진 토마토로 거의 이루어져있어 스파게티등의 파스타도 훌륭한 폐암예방음식이 될 수 있다.


4. 견과류
땅콩, 잣, 호두, 캐슈넛등의 견과류는 감마 토코페놀이라는 성분을 많이 가지고있어 폐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견과류는 그밖에도 콜레스테롤을 개선시켜 혈관건강에 좋아 뇌졸증, 심근경색등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베타카로틴(비타민A) 영양제는 폐암을 유발할 수 있다
단호박, 쑥, 당근등의 자연채소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A는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런데 채소를 통하지않고 비타민A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게되면 오히려 폐암발병률을 20%정도 높이게된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난것이다. 따라서 흡연자는 비타민A강화 영양제를 반드시 피하는것이 좋으며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A는 채소를 통해 섭취해야한다.



암보험 왜 필요한것인가?
암은 국민 사망원인 1위로 매년 20만명 가량이 암에 걸리고 7만명정도가 사망한다. 특히 폐암은 초기엔 자각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조기발견이 어려우므로 금연 및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한 예방이 최선이다. 

아울러 만약의 경우를 대비한 현실적인 준비가 필요한데 그 이유는 요즘엔 암치료에 들어가는 높은 비용때문에 육체적고통이상의 고통을 겪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간암은 6천만원, 폐암은 5천만원, 췌장암은 6천만원등 목숨이 무엇보다 중요하지만 평균적인 치료비용이 다른 질병들에 비해 월등히 높아 가장이 암에라도 걸리면 가족전체에게도 큰 고통이 엄습하게된다. 

비갱신형 암보험은 위암, 간암, 폐암, 대장암등 9개 암에 대해 진단비, 수술비, 항암치료비등을 폭넓게 보장해주므로 만약의 사태를 맞이했을때 병원비와 생활비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 될 수 있다. 


<비용없이 보험리모델링 받아보기>▶▶[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