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톄롤이란 무엇인가
동물에서만 볼 수 있는 세포성분으로 스테로이드계 화합물로 콜레스테린이라고도 부른다. 건강을 유지하기위해서는 꼭 섭취해줘야만하는 성분이지만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톄롤로 나누어진다.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지단백(LDL)을 필요이상으로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게되면 주요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1. HDL(고밀도 지단백)-좋은 콜레스테롤
2. LDL(저밀도 지단백)-나쁜 콜레스테롤
혈관벽에 달라붙어 혈관을 좁게 만들어 동맥경화를 유발하고 이것은 심장질환, 뇌혈관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것이다.
콜레스테롤 높은 음식은?
1. 좋은 콜레스테롤(HDL)이 많은 음식
등푸른 생선(꽁치, 고등어, 전갱이등), 견과류(호두, 잣, 아몬드, 땅콩등), 해조류(다시마, 미역등),
2. 나쁜 콜레스테롤(LDL)이 높은 음식
소고기, 돼지고기, 삼겹살, 소시지, 우유, 치즈, 아이스크림, 튀김, 햄버거, 치킨, 마아가린, 달걀 노른자, 새우, 곱창, 초콜렛, 과자, 오징어, 문어, 막창, 간,
비만인 사람이 일반적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온다. 이 얘기는 식습관이 밀접한 관련을 가진다는 얘기로 포화지방이 많은 가공식품, 육류등의 섭취가 많을수록 LDL수치가 높게 나오기때문에 고지방음식의 섭취를 자제해야 수치를 낮출 수 있다. 또한 규칙적이고 꾸준한 운동, 금연, HDL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등의 노력을 해주는것이 수치를 낮추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차
녹차, 대추차, 표고버섯차, 뽕잎차, 검은콩차, 메밀차, 홍차, 율무차, 마테차, 치커리차, 두충차등
LDL 콜레스테롤이 원인이 되는 질병들은 심근경색,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뇌졸증, 협심증, 뇌출혈, 뇌동맥류등이다. 특히 이 질병들은 생명과 직결될만큼 위험한데 해마다 조사되는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가 암이고 2위가 뇌혈관질환(뇌졸중, 뇌출혈등) 3위가 심혈관질환(급성심근경색, 심장마비, 협심증등)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목숨을 건진다 하더라도 후유장애가 남는 경우가 많고 그러할 경우에 몸도 몸대로 고생이지만 병원비에다가 생활비까지 경제적으로 큰 부담을 지게 된다.
따라서 만약의 일이 터졌을때 심근경색/뇌졸중등의 중증질환을 보장해줄 수 있는 보험 하나쯤은 가입해두는것이 좋다. 2012년을 넘어서며 가입자만 2500만명을 돌파한 의료실비보험은 다양한 질병과 사고에 대한 보장을 마련해두면서 실제 나온 병원비만큼 실비로 보상해주므로 언제 발생할 지 모르는 위험을 커버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수 있다.
<비용없는 보험 리모델링 상담>▶▶[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