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만성 위염이 위암으로 발전 가능성 차이


1. 만성 위염과 위암의 차이?

♣ 만성위염의 증상은 가슴쓰라림, 식욕부진, 트림, 팽만감, 구역질등이다. 그리고 위암 역시 위염과 흡사한 증상을 보인다. 위암도 위염도 원인은 파일로리균으로 동일하다. 


♣ 결론은 위염과 위암은 증상도 비슷하고 원인도 같다는 얘기이다. 중요한것은 만성위염을 방치하게되면 위염이 위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는것이다.


2. 만성위염 어떻게 치료해야?

♣ 내시경검사를 통해 위속을 관찰한뒤 상태를 확인한다. 위점막의 손상정도에 따라 치료하는데 위산분비를 억제하고 위점막을 복구시키는 내복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면 된다. 그리고 치료를 하는김에 위암과 위염의 원인균인 파일로리균을 죽이는 제균치료를 받는것도 좋다.  





3. 조기발견이 중요.

♣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에 위염을 발견해 치료하는것이 좋다. 만성위염은 방치하게되면 위암으로 변할 가능성이 있기때문에 예사로 봐서는 안된다. 


4. 만성위염의 예방.

▣자극적인 음식을 피한다.

규칙적인 식사.

매일 충분한 시간의 수면.

정기적인 운동.

스트레스 줄이기.

금연.






5. 그럼 위궤양은 무엇?

♣ 위궤양은 위의 점막에 구멍이 나는 질환으로 증상은 위암이나 위염과 비슷하다. 하지만 위염과의 차이점은 위궤양은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것이다.


6. 암보험이 필요한 이유.

♣ 위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생존율이 90%이상으로 매우 높다으므로 정기적인 내시경검진으로 예방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바쁜 생활로 인해 검진을 소홀히하다 갑작스런 사태에 직면하게 될지도 모른다. 


♣ 그런경우 치료도 치료지만 보험이라도 준비되어 있지않으면 우선은 비싼 병원비걱정부터 들게 되버린다. 몸은 아픈데다가 돈걱정까지 비참한 이중고가 닥치게된다. 따라서 만약의 위기가 닥쳤을때 경제적으로 뒷받침해 줄 수 있는 보험 하나 정도는 들어두는것이 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