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개봉예정영화 예고편] 김명민의 '조선명탐정'

 조선명탐정 줄거리
조선을 뒤흔들게 될 거대한 스캔들이 온다!
정조 16년, 조선을 흔들게 될 엄청난 스캔들… 조선 제일의 명탐정 나가신다!
정조 16년, 공납 비리를 숨기려하는 관료들의 음모를 눈치챈 정조는 조선 제일로 알려진 명탐정(김명민)에게 사건의 배후를 캐라는 밀명을 내리게된다. 수사 처음부터 자객의 습격을 받게되는 명탐정은 개장수 서필(오달수)의 도움을 받고 위기를 탈출하게 되고, 서필과 한팀이 되어 사건의 결정적인 단서로 보이는 각시투구꽃을 찾아 적성으로 향한다. 그 곳에서 명탐정과 개장수는 조선의 상단을 지배하며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한객주(한지민)과 만나게 된다… 비밀을 파헤치면 파헤칠수록 드러나게 되는 큰 음모의 실체 2011년 1월, 조선 최초의 탐정극이 올것이다!!!!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이하 ‘조선명탐정’)은  허당 천재 탐정’의 수사과정을 코믹하게 그려낸 코믹수사활극이다.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의 원작자 김탁환이 조선 정조 시대를 배경으로 쓴 역사 추리 소설인 백탑파 시리즈를 영화화한것으로 명탐정의 대명사 셜록 홈스와 그의 조수 왓슨의 구도를 구시대와 신시대가 소용돌이 치던 근대 한반도로 가져와 적용했다. 

해당 시리즈 두 번째 편인 ‘열녀문의 비밀’이 ‘조선 명탐정-각시투구꽃의 비밀’로 영화화되었는데 진지했던 원작은 유쾌하고 코믹하게 각색되었다. ‘불멸의 이순신’을 통해 연기자 입지를 탄탄하게 다진 김명민이 주연을 맡은것도 재밌는 인연이다. ‘조선 명탐정’은 극장판 ‘올드미스 다이어리’를 연출했던 김석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선명탐정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