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땅파는 꿈, 건물사는꿈


건물을 사는 꿈

♠ 건물주는 지금의 시대에선 부자의 아이콘같은 것이다. 따라서 건물사는꿈은 부에 대한 욕망이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꿈이다. 특히 땅이나 집보다도 빌딩의 가치가 큰 시대이므로 그만큼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이 큰 꿈으로 볼 수 있다.


♠ 하지만 돈과 재물에 대한 과도한 욕망은 오히려 경솔한 행동을 야기할 수 있기에 큰 돈을 잃게되는것을 암시할 수 있다. 


♠ 왜냐하면 탐욕으로인해 아무곳에나 투자를 하거나, 성급하게 사업을 시작한다던지, 일확천금을 노리고 도박에 뛰어든다던지하는 실수를 부르기 때문이다.


♠ 또 다른 해석으론 집이나 건물을 사는 행위는 새로운 환경을 갈구하는 마음을 뜻할때도 있다. 지금의 환경에서 탈피해 새로운 장소에서 삶을 시작하고 싶은 욕구가 담겨있을 수 있다. 


♠ 이러한 경우엔 향후 이사를 하거나, 이민을 가거나, 유학을 가거나, 회사를 옮기거나, 새롭게 장사를 시작하거나, 공부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



땅파는 꿈

♠ 꿈에서 무언가를 파는 것은 현재 실제로 돈이 필요한 상황을 의미할 수 있다. 특히 땅과 같은 가치가 높은것은 그만큼 경제적으로 큰 압박감을 받고 있다는것을 나타낼 수 있다. 돈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 꿈에서 땅이라도 팔아서 돈을 마련하는 심리이다.


♠ 만약 현재 돈이 필요한 사람이 아니라면 땅을 파는 꿈은 운기가 호전되는 길몽이다. 창조적인 일을 하는 사람에겐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사업을 하는 사람은 순조롭게 번창하게 될 것이다.


♠ 경제적으로 안정된 생활이 계속될것이며, 연애생활도 순조롭고, 부부관계가 좋지 않은 사람은 가정에 평화가 찾아올 수 있다. 스트레스가 줄어들며 건강상태가 개선되고 몸에 에너지가 넘쳐흐르므로 왕성한 성생활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