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산소운동/근력 운동

남자 여자 힙운동, 애플힙 엉덩이 커지는 운동

♣ 남자든 여자든 탄력넘치며 올라붙은 엉덩이는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그러한 애플 엉덩이를 만들기 위해선 식사 조절과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힙업을 근본적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엉덩이 커지는 운동을 병행해야 꿈꾸는 엉덩이를 만들 수 있다. 


추천 남자 여자 힙운동, 애플힙 운동

1. 힙 리프트

위를 향해 누운채 발은 바닥에 붙히고 천장을 향해 엉덩이를 들어올려 1초 유지하고 내려온다. 60초간 실시하며, 최대한 높이 들어주는것이 중요. 허리가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


2. 토우 탭

바닥에 누운뒤 다리를 올리고 무릎은 90도. 그 상태에서 천천히 부드럽게 발끝을 바닥에 두드리고 되돌아온다. 양쪽 발끝을 교차하며 1분간 실시. 


3. 덤벨 엉덩이 운동

다리를 엉덩이 넓이 정도로 벌리고 서서 적당한 무게의 아령을 양손으로 잡는다. 한쪽 다리는 바닥에, 한쪽 다리는 뒤쪽으로 약간 들어준 상태에서 양손을 머리위까지 올려준뒤 3초 유지, 원위치했다가 다시 올려주고 3초 유지, 8회를 1세트로 실시.

4. 킥백 스쿼트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뒤 양손은 턱쪽에 가져간 상태에서 엉거주춤 앉는다. 일어서면서 스케이트 타듯이 한쪽다리를 뒤로 뻗고, 반대쪽 다리도 똑같이 실시.


5. 싱글 레그 스쿼트

똑바로 서서 한쪽발은 수건위를 밟는다. 그 상태에서 앉으면서 수건을 밟은 발은 옆쪽으로 주욱 미끄러지듯이 뻗어준다. 다시 처음 자세로 되돌아가는 것을 30초간 반복하고 다른쪽 다리도 30초 실시. 한쪽 다리마다 30초씩 번갈아가며 실시.


6. 덤벨 스쿼트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적당한 무게의 덤벨을 양손에 들은뒤 앉았다 일어섰다를 반복한다. 의자에 앉듯이 중심을 발뒤꿈치에 실어줘야 엉덩이가 커지는 힙운동 효과가 살아난다. 15~20회 1세트로 3세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