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폐암보험 추천 폐암 생존율 1기 2기 3기 4기 말기 생존률 완치율, 폐검사 흉부ct 비용 가격 폐기능검사 수치 진단 종류 결과 암보험 폐암전문병원

폐암보험 추천 폐암 생존율 1기 2기 3기 4기 말기 생존률 완치율, 폐검사 흉부ct 비용 가격 폐기능검사 수치 진단 종류 결과 암보험 폐암전문병원


폐암 생존율 완치율 생존률
폐암은 암가운데에서도 생존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암으로 평균적인 5년 생존률이 15%정도밖에 안될정도로 세계적으로도 위험한 암으로 알려져있다. 

이처럼 폐암의 생존율이 낮은 이유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조기발견이 힘들고 암을 발견할 시점에선 이미 3기 이상으로 진행된 상태이기 때문이다. 폐암을 예방하는 가장 최선은 흡연을 중단하는것으로 담배만 끊어줘도 폐암에 걸릴 확률을 80%이상 줄일 수 있다. 

1기 생존율....85%
2기 생존율....50-60%
3기 생존율 ....30%
4기 생존율.,...5%

폐암 검사비용
1. 흉부X선 검사
가장 기초적인 검사법으로 1만원정도의 비용이 든다.

2. 흉부CT(컴퓨터 단층촬영) 폐CT 검사비용
X선을 쬐어주는 원통형의 큰 기계에 들어가 가슴부위를 촬영하는 검사법으로 흉부X선이 수평단면을 보여주는데 반해 인체를 자른 횡단면상을 보여줌으로써 보다 선명하고 면밀한 진단을 내릴 수 있다. 

검사 소요시간은 5-20분정도 소요되며 검사시엔 최대한 숨을 참고 숨을 참으며 흉부가 흔들리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검사에 임하면 된다. 

검사시에 보다 선명한 영상을 얻기위해 조영제를 정맥주사로 맞게 되는데 이 조영제로 인해 가려움증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숙지가 필요하다. 비용은 예방을 위한 검사시엔 보험적용이 안되고 병원마다 가격에 차이가 있으므로 10만원-20만원정도가 나온다.

3. 폐암 조직검사
이는 CT검사등에 의해 폐암으로 진단후에 암의 진행정도, 전이정도등을 확인하기위해 추가적으로 실시하는 검사이다.

폐기능검사, 폐검사 비용
오랜기간 담배를 피워왔거나 나쁜 공기등에 노출되는 직업에 종사해온 사람은 폐기능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다.
1. 검사절차
키,몸무게등을 잰 후 의자에 앉아 편안한 자세로 폐활량계와 연결되어 있는 튜브를 통해 숨을 내쉬면서 측정한다. 숨을 최대한 들이마쉰뒤 숨이 없어질때까지 완전히 내쉼을 3회정도 반복하면 검사가 종료된다.

2. 검사결과
검사를 통해 도출된 지표(FEV1, FVC등)이 정상수치내인지 정상수치를 벗어난것인지 여부에 따라 진단을 내리게된다. 

3. 검사비용
병원의 규모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체적으로 1만원 내외의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폐암 수술비


폐암전문병원, 잘하는곳
우수한 암전문병원은 수술실적이 많은 병원이라고봐도 무방하다. 그만큼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 아산병원 암센터는 폐암수술만 총5000건을 돌파했을 정도로 국내에선 암에 관한한 독보적인 실적을 쌓고 있는 병원으로 폐암 외에도 9대암 수술실적에서 1위를 하고 있을 정도로 대표적인 암전문병원으로 명성이 알려져있다.  

폐암 암보험